이 책은 서울대 의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스테디셀러인 백년허리1 진단편에 이어서 실제적인 치료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백년허리2 치료편이다. 치료편에서 저자는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구체적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일상생활, 운동, 작업 등 허리 아픈 사람이 겪게 되는 모든 상황에서 허리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옳은지를 알려주는 말그대로 국민 허리 사용설명서이다. 현대인의 대표적 질병이라 할 수 있는 허리 통증에 대해 20여 년간 요통 환자를 진료한 정선근 교수는 요통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허리 통증은 우리 몸의 중심인 척추에서 시작되는 질병의 방어기전이라는 것이고, 백년인생 허리 건강의 첫걸음이자, 살아가며 허리 통증을 겪게 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국민 요통 교과서라 할 수 있다.
오랜동안 허리 통증이 있어 앞으로 살아야 할 시간에도 허리 통증을 겪으며 살아야 하는 건가? 자문을 하곤 했다. 그런 고민의 시간을 보내던 중 들어온 책이 백년허리였다. 스스로가 허리 통증을 관리할 수 있다는 지금까지 들어보지 못한 요추전만, 척추위생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꾸준히 실천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고 있다.
직업상 고개랑 허리를 숙일수밖에 없어서 거북목에 척추측만증을 달고 사는중인데 요즘 더 심각해지고 너무 아파서병원 다니면서 추천받은 책을 사게되었다!! 정선근 교수님 유튜브로도 볼수있는데 책도 궁금해서 읽어보는중인데 내가 이때까지 허리에 좋을 줄 알고 했던 동작들이 허리 아작나는 행위였단 걸 알게되었다 ...
허리 관련 우리나라 최고 권위자이신 교수님이 쓰신 책을 이렇게 접근성 좋게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허리에 좋다고 무작정 따라했던 운동들이 오히려 디스크를 악화시켰던 걸 생각하니 왜 이 책을 더 일찍 접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교수님의 다른 시리즈도 사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덕분에 허리에 안 좋은 생활습관들을 하나하나 고쳐나가고 있으며 허리 안 좋으신 분들에게 정말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