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보통 유튜브 동영상을 보며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곤 한다.
최근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져서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월급쟁이 부자되기 등 유명 유튜버들을 알게 되었다.
독서비전 신청을 하고 어떤 도서를 선택해야 할 지 고민하다 눈에 익숙한 제목이 보여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도서는 재미보단 실용적인 책이다.
월급쟁이에서 100억 이상 자산가로 변신한 작가의 방법,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매번 달라지는 부동산 시장에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 지 그 핵심을 알 수 있다.
2022년 기준이라 아쉽긴 하지만 당시 부동산 문제를 담은 내용도 들어가 있다.
이 책은 크게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다.
구체적인 투자법을 소개하기에 앞서 지금 당장 투자를 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를 언급하고 있다.
다음 2장은 돈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개인이 어떻게 돈을 벌고 쓰는지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면서 투자의 방향을 세울 수 있다.
3장은 이제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는 부분인데
저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를 간접 경험하게 된다.
4장 성공 투자를 위한 필수 지식 부분이다.
지금까지는 투자 입문자가 알아야 할 기본 그리고 실제 투자 사례를 통한 실제 결과들을 살펴보았다.
남은 4~6장까지는 전세 레버리지 투자의 기본적인 개념과 실천법 등을 다루는데 아마 이 책의 핵심적인 내용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5장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을 배우게 된다.
저자가 만들고 직접 실행해온 투자 매뉴얼을 보면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는지 실천적 내용을 보면서 익힐 수 있다.
마지막 6장은 저자가 직장 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면서 돈 그릇을 키운 경험담이 들어 있다.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라는
워런 버핏의 유명한 명언이 있다. 이 책을 참고해서 노후에 내가 아닌 돈이 일하게 해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