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이 처음이라도 누구나 책을 보고 따라만 하면 이모티콘 완성!이라는 책 소개를 보고 구매했다.
2020년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자 수가 2,400만 명을 돌파하며 이모티콘 시장은 더욱더 확대되고 있다. 이제 이모티콘은 매일 사용하는 메신저 속에서 감정과 기분을 표현하는 도구로서 우리 일상에 자리 잡았다. 그만큼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면서 직접 제작하는 것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고, 누구나 자신이 만든 이모티콘을 다양한 플랫폼에 제안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이모티콘 창작을 통해 수익을 꾀하고 있다.
로아 변유선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쓸 때가 가장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이모티콘 크리에이터로 이화여대 조소과를 졸업하고 2013년 디자인 알베로를 창업해 아트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판매하였다. 직접 쓴 손글씨와 그림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라인’, ‘오지큐마켓’에 7년째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있다. 2017년 오프라인 이모티콘 제작 워크숍이 하나도 없던 때 시작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나도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이모티콘 제작법을 담은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는 포토샵이 처음인 사람도 간단한 툴 몇 가지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안내한다. 먼저 큼직한 사진을 통해 포토샵 전체 화면과 작은 부분의 툴까지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친절하고 세세한 설명으로 포토샵 기본기와 동작법을 배우다 보면 어느새 포토샵 초보자 딱지를 떼고 이모티콘을 완성하게 된다. 이모티콘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이모티콘 가이드북으로 10대~60대까지 누구나 이모티콘 작가에 도전해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요즘에는 이모티콘 제작 툴이 포토샵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드로잉 등 다양한데 포토샵에만 한정된 방법을 알려줘서 실용적이지 않았다. 프로크리에이트나 기타 태블릿 컴퓨터를 이용한 이모티콘 만들기 방법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