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디지털 전환 시대가 되면서 많은 IT기술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일들을 하게 되면서 IT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오늘 날, 많은 기업과 정부는 새로운 디지털기술에 대한 교육을 연구하고 확대하고 있음.
모바일 뱅킹 서비스나 온라인결제 서비스등 기본적으로 우리 삶에 필요한 서비스 외에도 프로그래밍까지
배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들 아시나요?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어린이 초등학생들도 코딩을 배고 있음.
이고잉 님의 HTML/CSS/자바스크립트 강의는 이미 많은 분들에 의해 검증받은 독창적인 강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단순히 HTML/CSS/자바스크립트 기술을 알려주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에서조차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학습 방법까지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를 배려하는 상세한 설명과 통계를 기반으로 하는 실용적인 학습 내용 구성까지, 이 책을 통해 HTML/CSS/자바스크립트를 배운다면 기본은 물론 응용력까지도 금세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개정판에서는 깃허브 페이지를 활용하는 최신 방법과 Web Server for Chrome을 활용해 웹 서버를 가장 간편하게 구축하는 방법, 내가 만든 웹 페이지에 간단한 코드만으로 동영상 삽입, 댓글, 채팅, 방문자 분석 기능을 추가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코딩이란 무엇인가?
◎ HTML, CSS, 자바스크립트 기초
◎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웹페이지 제작
◎ 웹과 웹 서버의 동작 원리
◎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배우는 프로그래밍의 원리
생활코딩은 컴퓨터와 인터넷이 존재하는 시대의 공부방법은 어때야 하는가를 찾는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이 발전하지 않았던, 낭만적인 시절에는 어떤 일을 하려고 하면 그것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했습니다. 검색할수도 없었고, 질문하기도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한편 한번 배운 지식만으로도 평생을 살아 갈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은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일을 합니다. 언제든지 검색하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일을 기계가 대신해줍니다. 이런 시대의 공부방법은 과거와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생활코딩이 지향하는 목표는 작은 교육입니다. 작은교육의 핵심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무엇을 모르는지는 아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모르는지를 알면, 지금 당장 그 지식을 익히지는 않더라도, 그 지식이 정말 필요할 때 그 지식을 구하려 할 것입니다. 이 때 하는 공부는 이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생활코딩 페이스북 그룹은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은 일반인과 일반인을 만나고 싶은 프로그래머들이 드물게 조우하는 커뮤니티 입니다.이곳에서 사람사는 잡담도 하고, 기술적인 질답도 하고, 서로의 입장도 바꿔보는 훈훈한 커뮤니티입니다. 그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사람들의 사회를 이해하는 것은 그 지식을 이해하는 것만큼 중요할 뿐 아니라, 지식을 넘어서 지혜를 구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생활코딩은 오픈소스를 지지합니다. 그 연장 선상에서 생활코딩의 모든 컨텐츠는 오픈된 컨텐츠 라이선스인 CCL를 따릅니다. 이 말은 생활코딩의 컨텐츠를 이용해서 영리활동을 하셔도 되고,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담아가셔도 됩니다. 또한 생활코딩을 사용하는 컨텐츠가 CCL 라이선스를 따라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