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명의 시니어플래너가 전하는 활력 가득 액티브 시니어>
한국시니어플래너지도사협회 소속 시니어플래너들이 각자의 전공 분야나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 펴내는 <나를 찾는 여행, 액티브 시니어> 여섯 번째 책이다. 6집에는 11명의 저자가 참여하여 시니어의 삶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책은 3차 성장을 향한 도전, 공감소통, 시니어의 성공적 인생 스토리, 사랑심리학, 시낭송, 일상과 감사, 치매 예방과 관리 등, 저자별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다, 각각의 글은 주제는 다르지만, 각자의 삶과 현장에서 얻고 연구한 내용으로 유용한 정보일 뿐 아니라 시니어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고 있다.
책을 기획하고 엮은 한국시니어플래너지도사협회 김대정 회장은 “협회는 갈수록 전국 곳곳에서 활의 영역을 넓히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니어들을 위해 변함없이 활동하면서 사회공헌 강의에 전력투구할 계획”이라고 밝힌다.
다가오는 초고령사회에 진입을 준비하고 개인의 행복한 삶, 삶의 질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시니어플래너지도사 과정’인 자기계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강의내용은 인간관계, 건강, 직업(일), 여가를 기본영역으로 하며 그 외에 주거, 자산관리, 계획과 실천, 스피치 등 시니어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로 이뤄져 있다.
강좌가 개설된 대학 평생(미래)교육원은 이화여대, 연세대(서울, 원주), 동국대, 경기대(서울, 수원), 안양대 등이며, 호주지부(시드니)도 개설하고, 협회 소속 교수진이 호주를 방문하여 4박 5일에 걸쳐 교민들 대상으로 생애재설계(은퇴설계) 강의를 하였다. 앞으로는 공공기관, 기업체 등 사회공헌 강의에 전력투구할 계획이다.
이 책은 액티브 시니어 시대를 향한 작은 디딤돌을 놓겠다는 뜻을 모아 협회 소속 11명의 강사진이 각자의 분야나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시니어에 힘이 될 내용을 전하고 있다.
돈보다 건강!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요.
주인공은 나야나
기대 수명이 점점 높아지는
100세 시대에 어떡하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수 있는지 여쭈어보면
꾸준히 운동하고 취미활동하고
아니면 일이 있어야 합니다.
액티브 시니어의 건강 관리는
그또한 친구가 있어야 하지요.
외롭지않고,즐겁게 노래도 부르고
사회활동에 참여도 하면서
시간시간을 잘보내야 한다[출처] 어르신 문화 생애설계 노후설계 액티브 시니어 비대면강의|작성자 힐링지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