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나를 사랑한다" 라는 이 책은 ①위로 ②슬픔 ③분노 ④용서 ⑤두려움 ⑥희망 ⑦소원 ⑧열정 ⑨감사 ⑩사랑 ⑪행복 ⑫풍요의 12가지 단계대로 독자들을 만나면서 그들이 용기 있는 선택을 하는 데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 이 책을 통해 1일부터 100일까지 하루에 한 번 확언하는 동안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컨트롤하며 자신이 온전히 행복해지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의 활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매일 그날 마음속에 기억해야 할 글을 소리 내어 읽고 마음에 새긴다. 그리고 오늘의 긍정확언 5개를 그대로 따라 필사한다. ‘오늘의 긍정확언’은 가능한 크게 외치고 그 에너지를 느끼면서 써 내려가면 잠재의식에 더 깊이 체화된다.
그다음으로는 Positive Affirmation for Myself(나를 위한 긍정확언)에 자신만의 확언을 만들어 매일 기록한다. 이때도 가능한 입으로 외치며
잠재의식 속에 넣는다. 이렇게 100일 실천하게되면 달라진 나의 모습을 만날 수 있게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자기 스스로에게 확언하는 자기 암시는 잠재의식에 영향을 주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이면, 자기 안에 깊이 숨어 있는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역시 확언을 반복하는 사이에 깨부수어 버릴 수 있도록 자기 최면을 걸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 글을 읽는 동안 나도 나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며, 따뜻한 사람이고, 오늘 나의 새로운 삶이 시작되며, 이제 솟아오를 일만 남았고, 오직 나만이 내 행복을 만드며, 나는 언제나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기에 오늘도 나는 실행한다라는 확언을 나 자신에게 끊없이 주입하는 자기최면을 걸었다. 그리고 나 자신이 조금은 달라졌음을 느낀다.
나 자신을 진정 사랑하기로 선택한 내 안에 기적의 힘이 있음을 믿으며 이 책의 마지막 장인 100일이 되는 날 조금이라도 변해있을 내 자신이 궁금하고 설레여 집니다. 조금이라도 달라지고 싶다고 생각하는 지인들에게 당당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뜨겁게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오늘도 나는 조금씩 노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