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성공한 부자가 되어 지긋지긋한 직장생활을 때려치울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 채운다. 허황된 망상만 할 뿐 흘러가는 대로 인생을 내맡기는 무기력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아무런 계획 없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자신의 노동력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대가로 꼬박꼬박 월급을 받고는 있지만 생활비로 금세 사라지고 만다. 고작 그 정도의 돈을 위해 시간과 자유를 팔아넘기고 있는 것이다. 그렇게 살아선 평생 노예 신세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단 한 번뿐인 인생, 언제까지 남의 일만 해 주며 살 것인가? 지금부터라도 관점을 바꿔 직장을 평생 몸담아야 하는 곳이 아니라 자아실현을 위한 곳으로 여겨 보자. 저자 김도사는 “직장이 있는 지금 3년 후, 5년 후를 계획해야 한다.”고 말한다. 남은 인생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다면 내 몸값을 높이기 위해 월급을 자기계발에 쓰는 것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경제적, 시간적 자유가 실현되었을 때 비로소 진정한 행복이 찾아오는 법이다. 나를 구원하는 것은 직장과 월급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다.
과거에는 돈 걱정으로 시간을 흘려보냈으나 의식을 바꾼 후 현재 150억 부자가 된 저자 김도사는 자신의 경험과 깨달음, 지식과 정보, 원리와 비법을 책 한권에 모두 풀어냈다. 저작는 어렵고 힘든 환경 속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면서 잠재의식에 확실하게 새겼다. 그 과정에서 좌절하고 절망한 때도 있었지만 전부 이겨 내고 결국에는 원하던 모든 것을 성취하여 모두가 부러워하는 150억 부자가 될 수 있었다.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숱한 어려움을 겪는다. 좌절과 절망의 시간을 지나는 과정에서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면서 자신만의 해결법을 깨닫게 된다. 그것이 바로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경험’이다. 이것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그 가치에 맞는 비용을 받으면 된다. 그렇다면 내가 그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바로 책을 쓰는 것이다. 책에 자신의 지식과 경험과 해결법 등을 담아서 전달한다면 대중으로부터 인정과 존경, 사랑을 받으며 더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젊어서 아무리 열심히 일해 봐야 언젠가는 끝이 오게 마련이다. 직장생활을 하는 지금 당신이 갖고 있는 경험과 해결법을 돈으로 바꾸는 공부를 해야 한다. 경험을 돈으로 바꾸는 비결을 배우면 더 이상 스펙 경쟁에 뛰어들거나 더 나은 조건의 직장으로 이직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
이 책은 보다 쉽게, 더 빨리, 더 크게 성공하는 그의 노하우와 비결들을 담았다. 2배의 법칙 실천하기, 최고의 코치에게 배우기, 선택하고 집중하기 등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확실한 성공 비법 한 가지는 바로 책을 써서 자신의 위치를 독자에서 저자로 바꾸는 것이다. 책을 펴내는 순간 당신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 아닌, 누구나 우러러 보고 존경하는 특별한 전문가로 인정받게 된다. 책은 당신이 이 세상에 남길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성공의 결과물이다.
저자는 사람들은 가난을 무서워하지만 가난한 생각이 더 무섭다고 본다. 그래서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말버릇과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 저자는 의식 안에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강하게 선포하면 우주가 당신의 명령을 실행하기 위해 활동하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사회가 정한 은퇴시기로 떠밀려가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을 때 스스로 결정하기 위해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 주말보다 더 소중한 당신의 영혼을 위해 이제 그만 현대판 노예의 삶에서 벗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