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은 게리 바이너척이 집필한 책이다.
12가지 원칙을 간략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감사 -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감사할 줄 알고, 더블어 내게 없는 것을 부러워 하지 않고 가진 것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면 일 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한다.감사함에서 얻는 에너지는 불안감이나 분노 또는 실망에서 오는 에너지보다 강력하고 더 오래 지속 된다.
자기인식 - 자기인식은 내가 누구인지를 잘 아는 것이다. 자신의 단점과 문제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려는 노력보다 훨씬 효과적이라 말한다.
책임감 - 책임감은 무력감과 불안을 없애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고통을 멈춰주는 브레이크라고 말한다.
긍정 - 자신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확신을 가지면 원하는 단계에 도달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 진다. 나를 변화 시키려면 밝고 긍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나를 우울하게 하고 정신적으로 끌어내리는 사람들과의 접촉은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다.
공감 - 공감 능력은 인생의 많은 문제들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다. 공감은 다른 사람이 느끼는 것을 함께 느끼는 것으로 인간관계의 기본일 뿐만 아니라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다. 최고의 능력이다.
친절함 - 친절함을 보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게 되어 있다. 어떠한 불리한 상황이라도 솔직함과 함께 친절한 자세를 잃지 말자.
끈기 - 끈기가 있다는 건 '나는 이 일을 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워서 다른 사람들이 걸림돌로 여기는 것들도 얼마든지 돌파할 수 있어' 라고 스스로에게 말 할 수 있는 것이다.
호기심 - 무언가를 알거나 배우고 싶은 강한 욕구, 세상을 향한 관심을 우리는 호기심이라고 말하고 이런 호기심이 배움과 만나거나 계속해서 배우고자 하는 강한 욕구와 성실성이 더해진다면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 진다.
인내심 - 화내거나 속상해 하지 않고 어떤 문제와 고통을 받아들이거나 참을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무조건적인 인내심의 발현 보다는 '친절한 솔직함'과 인내심이 균형을 이룰 때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확신 - 사람들로 하여금 끈기를 가지고 길을 떠나게 해준다. 확신이 없다면 큰 기회를 놓치기 쉽고 그게 만약 다른 사람의 의견 때문이라면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 수 없다.
겸손 - 만약 다른 사람들로부터 늘 좋은 평판을 받고 싶다면 겸손은 필수 조건이다. 특히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의 경우는 겸손함이 없이 성공을 지속할 수 없다.
야망- 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나의 야망에 대해 숨기지 않고 이야기 하는 건 그만큼 나에게 책임감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사실 이 12가지 원칙들은 우리가 평소 너무 많이 들은 단어들이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그리고 겸손해야 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려는 진취적인 마인드십이 필요하다는 등등...
항상 그렇듯 한 권의 책으로 모든 삶의 구조를 바꿀 순 없다. 너무 옳고 뻔한 이야기들만 있어 '또 이 말이야?' 할 수 있지만, 하나하나의 요소들이 모여 이런 꾸준한 노력을 행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여튼 세상은 움직이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