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유럽에 처음 소개될 때 이교도의 음료로 여겨져 배척받았으나, 17세기 초 베니스 상인들에 의해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그것은 바로 당시 최고 권력자인 교황 클레멘트 8세가 커피를 시음한 후 이를 승인하면서 유럽 기독교 사회에 급속히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커피를 마시는 커피하우스는 정치, 경제, 사회적 토론의 중심지가 되었고, 이는 유럽의 민주주의와 시민혁명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커피 문화는 알코올 음료를 대체하며 사회적 변화를 촉진했는데, 커피는 세계사에 여러 가지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근대화 촉진시키는 역할을 했는데, 17세기 유럽에서 커피는 각성 효과로 인해 근대화를 가속화했는데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며 나태함을 극복하고 더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산업혁명에도 기여했고, 나폴레옹은 군대에 커피를 보급하여 병사들의 피로를 줄이고, 이를 통해 산업혁명을 촉진했습니다. 이는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산업 구조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더블어 사회적 변화를 유도하기도 했는데 커피하우스는 유럽에서 정치적, 사회적 토론의 장이 되어 민주주의와 시민혁명에 기여했고, 이러한 공간은 사상과 정보 교환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커피는 산업혁명에 여러 방식으로 기여했습니다. 나폴레옹은 군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보급했고, 이를 위해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해야 했습니다. 이는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커피하우스는 정보와 아이디어 교환의 장으로 기능하며 상업과 정치 토론의 중심지가 되어 사회적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커피의 영향력은 프랑스와 유럽 전반의 산업 구조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커피는 현재 우리의 생활 및 주변 환경을 변화시키는데 일조했을 뿐만아니라 인류 역사를 변화시키는데에도 큰역활을 했음이 분명하다. 오늘날 커피는 단순 기호식품에서 벗어나 세계 무역에서도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등 커피는 우리의 생활의 일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