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 많은 지혜를 깨우치게 하는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는 처세, 자세나 태도, 비쥬얼 등 호감과 끌림을 갖게 하는 요소들을 갖추는 게, 얼마나 어려운 지 알게 되었다. 결국 끌리는 사람은 기본적인 이유가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우선은 비쥬얼이다. 비쥬얼은 단순히 외모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고, 그 사람의 미소, 태도, 눈빛, 목소리 들을 모두 포함 한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끌림을 이끌어내는 요소이다. 부드러운 미소, 온화한 눈빛, 긍정적인 자세,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 들은 타고날 수도 있겠지만 후천적으로 노력한다면 좀더 나은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요소라 생각한다.
두번째는 소통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혼자 살 수 없다. 누군가와 소통하고 생활한다. 근데 여기서 말하는 소통은 단순한 대화로써 의사만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정신적인 교감과 공감까지도 서로 나누는 것이 진정한 소통이라 말할 수 있다. 기본적인 바른 인성과 배려심이 있는 사람과의 대화는 끌림의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공감 능력과 호응도 등도 중요하다.
단순히 말을 잘하는 사람과의 대화보다는 진정성있고 경험에서 나오는 진실함이 전달되는 대화는 반드시 상대방의 울림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이러한 요소가 끌리는 사람의 기본적인 자세이다.
말은 다소 못하지만 성실함과 진실함이 묻어나는 말들은 더욱 인간적인 매력을 느끼게 되는 요소이며, 거기에 겸손함과 배려심까지도 느끼게 된다면 가장 좋은 끌림의 요소를 갖춘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통하여 어떠한 요소들이 끌리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지를 알게 되었으며, 더 많은 노력을 해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결국 기본적인 인성과 배려, 진정한 소통이 가장 중요한 끌림의 요소이며, 무색 무취의 인간이 아닌 매력적인 사람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아가 외형적인 모습과 내면적인 인성이 무엇보다도 소중하고, 끌리는 사람이 되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 내면적, 외면적으로 정말 매력적인 인간이 되자 " - 끝 -